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ESTJ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STJ 성격유형

출처: 나무위키

 

-본인 스스로도 열심히 일을 하며, 현실적이면서 커다란 도전을 좋아하는 야심가 유형이다.

-ESTJ(엣티제)유형의 사람들은 고집이 세고 현실적으로, 호불호가 매우 확실하며 리더의 역할을 맡는 것을 싫어하지만 막상 하면 잘하는 스타일이다.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일처리를 부러지게 하며 이를 주도해 나가는 리더십이 강하다
-
머리가 좋으며 똑똑하기 때문에 실질적이고 현실 감각이 뛰어나 일의 목표를 설정하고, 조직화하여 계획대로 추진시키는 능력이 있다.
-눈치 빠르다.
-
말을 잘하며 호기심이 많고 이것저것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지적 욕구도 많이 있는 겉과 속이 일치하는 사람이라 차라리 담을 하지 앞에서 못할이야기는
뒤에서도 하지 않는다.



ESTJ 성격 팩폭

- 미래의 계획에 생각이 없음.
-
반대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일에 약함.
- ㄷㄷ 목표를 위해서는 사람들을 희생시키는데 거리낌이 없음.
- 변화에 불편함을 느낌. 근데 과정이 길거나 비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좋아하지 않음. 그럼 잘될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시도해보지 않음. 어쩌라는건지.
- 검증되지 않은 방법 절차를 꺼리며, 규칙, 규율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 극혐함.
- 적으로 만나면 차갑고 냉ㅡ정
- 융통성이 없고 고집 오짐 : 경험적인 것들을 기반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방식을 고집함



직장에서의 ESTJ


현실적, 실용적인 면이 강하며,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다. 이에 워커홀릭이고 감정적이기보다 상황 분석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편이다.

사전 계획이 철저하지만 융통성이 제로이기도 하다.

자기 또는 타인의 감정을 고려하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여 겉보기에 철저하고 엄격해 보일 수는 있지만, 자기 일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의리와 배려를 보여준다.

본인 스스로도 열심히 일을 하며, 현실적이면서 커다란 도전을 좋아하는 야심가 형의 사람들이다.

나아가 업무를 수행하는 있어 그들의 엄격한 가치관이 함께 일하는 다른 이들에게도 반영되기를 원한다. 꼰-대

기본적으로 사람들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이들의 성실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함께 일하는 동업자나 부하의 무능력함, 태만, 심지어는 부정직함으로 이들을 시험에 들게 하는 경우 심하게 불호령한다.
그래서 종종 융통성 없는 성격으로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이는 이들의 성격이 외골수여서가 아니라 이것들이 건강한 사회 건설을 위하여 지켜져야 중요한 덕목이라고 굳게 믿기 때문에 그렇게 행동하는 것이다.

 

ESTJ 유형에 어울리는 직업

 
-체계적으로 사실, 정책, 사람을 조직할 수 있는 일에 어울립니다.

-논리적인 결과를 위해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에 어울립니다.

-공정하고 논리적이며 분명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일에 어울립니다.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상황에서 하는 일에 어울립니다.

-동적이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에 어울립니다.

-자기와 타인에 대해 책임을 지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일에 어울립니다.

-결정권이 있으며 권한과 책임이 많고 자신의 견해와 경험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일에 어울립니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일에 어울립니다.



-경영 분야는 관리자(중간, 일반, 프로젝트), 감독관, 예산 분석가, 은행장, 지배인, 협회 고문, 정책 책임자가 있습니다.

-판매, 서비스 분야는 보험 설계사, 군 장교, 교사, 공무원, 보안 요원, 경찰관, 기관사, 감정 평가사, 감리사, 분석가가 있습니다.

-전문직은 의사, 판사, 검사, 변호사, 임원, 약사, 교장, 정보 관리 책임자, 교수, 회계사, 변리사가 있습니다.

그외 시스템 관리자, 건축 소장, 정치가, 전기 기사, 법률 보조원, 교육 전문가도 어울립니다.

 

 

 
ESTJ
연애 여자친구/남자친구


-
헌신적이고 책임감이 있다.
-
계획적인 성격으로 데이트를 때도 충동적보다 계획적인것 선호한다.
-
완벽함을 추구하고 은근 통제하려는 성향지녔다.
-
감정을 직설적으로 이야기한다.
-
상대방 감정에 공감하는 것을 어려워 한다.
-
챙겨주고 사소한거로 싸우지 않고 은근 맞춰주기도 한다.
-
해야할 일을 끝내고 만나는 것을 선호한다.

-경제적 금전 관리 하는편한다.


ESTJ 이상형

- 둥기둥기 해주며 자신을 최고로 여겨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ESTJ 표현하는 만큼 표현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진중한 사람 그리고 깊은 얘기 통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 명확한 사람 즉, 말은 지키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ESTJ 셀러브리티

김구라
홍준표

허경영ㅋㅋㅋㅋ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