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아이패드 구매할지 말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구매 후 6개월 후기 씁니다.

저는 아이패드 에어3 골드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구매했던 용도가 사실 재택근무가 많아져서 카페가서 일할 때 노트북+듀얼모니터로 쓰려고 구매했던 건데요 ㅋㅋㅋ 그렇게 아이패드를 구매해야하는 이유를 합리화하며 질렀답니다. 결국 6개월 동안 아이패드로 듀얼모니터 사용 한 번도 안했습니다. 듀얼모니터 어플 설치하긴 했는데... 굳이 연결 안하게 되더라구요...허허...

 

아이패드 장점 단점?

아이패드 에어의 장점은 너무 가볍습니다. 프로에 비해 정말 가벼워서 좋답니다. 휴대성 굿

종이도 필요 없지요. 내가 돈 주고 나무 하나 살렸단 생각으로 씁니다..... 

 

아이패드의 정말 두드러진 단점은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요. 이게 에어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하루 풀 충전 후, 사용할 경우 1일을 배터리가 못넘기고, 사용하지 않으면 그래도 1~2일은 겨우 가는 것 같네요. 요새는 온라인강의 들어서 매일 충전해주고 있어요. 

 

아이패드로 하는 일?

저는 아이패드로 가끔 애플펜슬과 함께 노트필기 하며 온라인 강의를 듣긴 합니다. 확실히 영상은 이렇게 좀 큼직큼직한 걸로 봐야 보는 맛이 나더군요...또, 요새는 아이패드 사놓고 활용도가 10%라......취미로 못하는 드로잉이라도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아이패드 추천?

문서작업용으로 구매하는 것은 비추

 

"난 아이패드 구매해서 MS Office 깔고 매직키보드와 마우스로 일볼 꺼야. 문서작업만 할거니깐!!"  

 

아뇨... 문서작업은 문서용으로 나온 노트북으로 쓰게 됩니다... 아이패드로 부속품 구매하면 이것들도 또 충전해줘야합니다. 충전의 늪입니다. 그냥 돈 더 보태서 맥북에어든 그램이든 구매하세요... 문서용 노트북 저렴이도 있으니 그런 것도 좋구요.

문서작업용으로 아이패드 사는 건 큰 낭비에요...

 

그냥 아이패드 구매해보고 싶거나 취미생활로 구매하고 싶으면 강추

영상보거나 아니면 드로잉 하시는 취미가 있다면 아이패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또, 그냥 태블릿PC 하나 갖고 싶으신 분은 구매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