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등으로 옷이나 이불에 피가 묻었을때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피 얼룩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유념하셔야 할 것은 절대 따뜻한 물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따듯한 물은 피를 응고시켜 더 지우기 힘들게 만들어요!
1. 과산화수소
먼저 과산화수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의 특정 성분이 과산화수소에 반응해 지워지는데요, 과산화수소를 휴지에 묻혀서 얼룩진 부분을 톡톡 두들기면 피가 묻어져 나옵니다.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능하니 미리 집에 하나쯤은 구비하시는게 좋습니다.
2. 소금
두번째는 소금입니다. 특히나 혈흔이 묻은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즉시 소금물을 이용하면 빠르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즉시 제거할 수 없는 오래된 피 얼룩, 굳은 혈흔 얼룩도 소금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는데요, 소금물을 담그면 핏물이 빠져나오는데, 이후 세제를 사용해 살살 손으로 문질러 제거해줍니다.
3. 베이킹소다
만능 베이킹 소다는 혈흔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찬물과 베이킹소다를 되직하게 섞어서 칫솔 등에 묻혀 얼룩에 비벼줍니다. 베이킹 소다 반죽을 얼룩에 올려두어 충분히 흡수하게 한 뒤 문질러 주면 더 잘 제거됩니다.
4. 무
단백질 제거 기능이 있는 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를 강판에 갈아 거즈에 넣고 얼룩에 문지르는 방법입니다. 다만 다소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5. 락스
락스로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락스는 너무 강력한 화학제품이기 때문에 옷이 상할 수 있어서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가급적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6. 전용세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얼룩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빠른 방법입니다. 전용세제를 얼룩에 묻혀준 뒤 살살살 빨아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