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알뜰 요금제로 통신요금을 절약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를 유지하며 알뜰 요금제만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약정이 지났기 때문에 통신사 1년 재약정을 통해 요금제 10%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최저 요금제에 10% 할인을 받아 요금은 만족하지만, 아무래도 데이터가 많이 모자랍니다.. 이럴 때 추가 요금을 들이지 않고 데이터 충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1. 마이케이티 어플 실행
2. 왼쪽 상단 터치
3. '요금/서비스'탭 터치 후 하단 '5G/LTE 데이터 충전' 터치
4. 'LTE 데이터 충전' 탭에서 원하는 용량 선택
윗 부분에 'LTE 데이터 충전하기', '데이터 당겨쓰기', '장기혜택 데이터 쿠폰' 3가지를 볼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그 중 첫번째인 'LTE 데이터 충전하기'입니다. KT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멤버십 포인트'가 있습니다!(잔여멤버십포인트를 조회할 필요 없이 어플 첫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초마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연말까지 전부 소진하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매번 남는 포인트가 아깝기도 하구요. 마침 연말이기도 해서 한번 써보았습니다.
100MB, 300MB, 500MB, 1GB, 2GB까지 있습니다. 포인트 결제이긴 하지만 사용기한이 언제까지인지 알 수 없어 일단은 500MB 충전했습니다.
일반결제에는 부가세 10%가 더 붙고 포인트결제는 부가세가 없습니다. 그래서 500MB 8,000포인트로 충전완료! 충전 완료되었다는 페이지가 뜨면서 문자메세지가 바로 오더군요
10월 25일에 데이터 충전한거라 10월말까지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다행히도 11월말까지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데이터충전 과정이 길지 않고 간단해서 놀랐네요. 연말에 포인트 소멸되어도 아깝다는 생각은 잠시, 쓸 곳이 없다고 정신승리했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다 쓸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