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구글 애드센스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니 최적화 > 실험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실험실이 뭘까 찾아보니, 광고 수익 최적화를 위한 구글의 A/B테스트, '실험' 이라네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曰 > 
특정 광고 설정과 다른 유사 광고 설정을 비교하여 실적이 더 나은 광고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본 광고 설정과 유사 설정에 사이트의 트래픽을 분할하는 방식으로 실험이 진행되므로 두 설정의 실적을 직접 비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해 광고 설정을 선택할 수 있고, 그 결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계정의 '실험' 페이지에서 실험을 만들고, 모니터링하고, 실적이 가장 우수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해 실험해준다는데, 안 할 이유가 없어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블로그 내 광고 이벤토리에 광고가 붙는 구조였다면, 실험하고 나면 Context 광고 - 즉, 블로그 내 콘텐츠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구글에서 송출해주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험결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글 참 정직하네요. 기존 설정이 더 우수하답니다. 자동화라고 무조건 수익이 좋은 건 아닌가봐요. 아님 자동화를 통해 유의미한 성과 확보하기엔, 블로그의 콘텐츠가 아직 충분하지않은 걸수도...  다음에 다시한번 도전하거나 다른 실험을 한번 해봐야겠어요. 다른 분들은 동일한 실험에서 기존 설정대비 수익 증가됐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