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란?

- 티스토리 블로그하시는 분들, 구글 광고 붙여서 수익얻으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주소 업데이트 & PIN 번호 인증 받아야합니다. 

- 구글에서는 광고 수익이 일정 금액($10 정도)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된 주소로 PIN 번호를 발송합니다.

- 중요한 건, 이 PIN번호를 유효기간 내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수익 많이 벌어도 돈 지급 못받고, 광고 게재가 중단되니 이 주소부터 꼭 업데이트 해놓으세요! 

- 유효기간은 구글에서 PIN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 입니다.

- PIN 번호 안온다고 계정 내 인증번호 기입란에 임의 숫자를 입력하면 안됩니다. 3번 틀리면 광고 게재 중단된다고 합니다.

 

PIN 배송기간

구글 애드센스 공식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는 PIN번호가 대개 최대 4주내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안오면 어떡하나요?

애드센스PIN 번호 안오면, PIN번호 신청 후 3주 이내에 다시 발송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번)

그것 외에 고객센터 같은 곳에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창구는 없는 것 같아요.

아무리 찾아봐도 1:1 로 메일 발송할 수 있는 곳은 못찾았어요.

주소 맞게 쓰고, PIN번호 재 신청하고 기다리는 것 뿐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PIN번호를 한 번에 못받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커뮤니티 글 (support.google.com/adsense/thread/135152115)

 

구글애드센스 PIN 번호 안와서 똥줄탄 썰

구글에서는 PIN번호가 2~4주 이내에 도착한다고 되어있지만, 간혹 코로나(?) 때문에 늦게 발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소 업데이트하고 맘 놓고 있었는데 한 달, 두 달이 지나도 안오는거에요. 근데 또 이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를 잊어버리고 있다가 마침, 유효기간(4개월) 만료되기 전 3주 전에 급 생각나서 애드센스 PIN 번호 만료기간을 알아차렸어요...

 

 PIN번호 안오면 재 발송 요청을 할 수 있는데요. 3주 남겨놓고 재발송했어요. 유효기간 내 안오면 어떡하지 하고 불안해서 '유효기간 내 PIN번호 못받았을 때' 와 같은 검색어를 열심히 구글링하면서 똥줄타고 있었는데, 다행히 마침 유효기간 내 왔어요.  

 

 

안에 엽서를 뜯어보면 우측에 핀번호(회색으로 가림)가 크게 기재되어 있답니다. 

 

영문 주소로 꼭 무조건 업데이트 해야하나요?

저도 영문으로 주소 기입안해서 안오나하고 똥줄탔는데, 한국어로 주소 입력해도 PIN번호가 오더라구요.

그러나 안전하게 영문으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저도 둘다 한국어로 주소 기입하긴 했는데, 첫번째 요청한 건 안왔고, 두번째 요청했더니 늦게늦게 아슬아슬하게 왔어요.. 만일 유효기간 내 못받았다면? 생각도 하기 싫네요...

 

 

 

모두 주소 맞게 기입하고, 유효기간 내 꼭 PIN 받으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