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안녕하세요 요즘 또 다시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최고가를 경신하며 청전부지로 올라가오 있는데요,

 

가상화폐 투자가 주저될때는 가상화폐 거래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 거래소를 투자함으로 간접 투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유일하게 상장된(한국도 상장된 거래소가 없으니, 미국, 한국에서 유일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코인베이스 주가와 최근 사업 동향을 알아보았습니다.

 

코인베이스(Coinbase, COIN)란? 사업개요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는 우리나라로 치면 빗썸, 업비트와 같은 곳이죠)

전세계 43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설립돼 설립한지 10년이 되어가네요.

 

코인베이스의 주된 수익원은 거래 수수료 입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4% 거래 수수료를 가져가고 있다고 합니다.

 

코인베이스의 2021년  2분기 매출은 20억3000만 달러로 2020년 2분기 대비 1,040% 증가했으며

코인베이스 플랫폼의 거래량은 3,350억 달러에서 4,620억 달러로 분기 대비 큰 폭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거래 가능한 총 암호화폐 수를 83개로 늘려 거래금액을 증가하고 신규 사용자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Coinbase, COIN)상장과 주가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14일 상장한 따끈따끈한 회사입니다.

상장 당일 250달러보다 52% 오른 주당 381달러에 거래가 되었고 상장일에 최고가인 주당 429.5달러까지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비트코인 규제에 대한 각종 안좋은 뉴스들이 쏟아질때 

208달러까지 떨어졌는데,

2021년 10월 29일에는 319달러까지 회복했습니다.

 

 

 

 

코인베이스(Coinbase, COIN)주가 전망

 

비 전문가로써 주가 전망을 쓴다는 것이 참 부끄러운데요 ㅋㅋㅋ 제가 구독하는 밀크에서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 그룹 최고 투자 책임자 님은 10월 7일 코인베이스의 ROE는 69%로,  목표 주가를 38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참고: 페이스북 ROE :29.9%)  올해 2분기 말 기준 애플 ROE는 131%)

 

저는 앞으로 가상화페는 제도권으로 편입될것이고 이에 따라 거래량 증가(개인 투자자 뿐만 아니라 기관 투자 증가)될때

주식시장에 상장되고 긴 업력과 신뢰도를 가진 코인베이스의 거래량 즉, 코인베이스의 매출(수수료)도 증가힐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의 위험 등도 잘 대응해야 한다는 우려가 있으며 

거래소 경쟁 심화에 따라 수수료율이 낮아질 위험도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코인베이스가 지속적으로 신규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코인베이스(Coinbase, COIN) NFT 진출 발표 

 

바로 NFT마켓플레이스 진출입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각 토큰이 고유한 가치를 가집니다.

디지털 자산의 등기부등본과 비슷한데요, 미술작품, 이미지, 음악파일, 신문 기사 등 모든 것을 토큰화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오픈씨인데요, 다만 이 오픈씨는 아직 상장한 회사가 아닙니다.

 

NFT시장규모가 커지면서 코인베이스는 드디어 NFT 거래 시장에 진출할 계획임을 발표했습니다.

코인베이스에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가상화폐와 NFT 2가지 시장에 모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마치며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