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지난 시간 가벼운학습지 월스트리트저널에 이번엔 유명한 리얼클래스를 구매해봤습니다.

밤마다 유튜브 보고 자는데, 그 시간에 영어컨텐츠 보고 자는게 더 낫겠단 판단으로 저를 합리화하며 돈을 지출했습니다 ㅋㅋ

 

솔직히 집에 아이패드 있어서 잘 쓰지도 않는 아이패드 구성은 흥미가 없었고, 365챌린지 같은 건 의지가 박약하기로는 지구상에서 10등 안에 든다고 자신할 수가 있어서 신청 안했습니다.

그리고 리얼클래스는 패키지가 비싸서 단편 강의를 구매하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똑소리나게 설명하는 타일러 때문에 타일러를 고를까 고민 많이 했는데

타일러가 강의해주는 애니메이션은 재미없을 것 같아서 PASS.

 

결국 저는 박준형이 해주는 19곰 테드를 골랐는데요!

유튜브로 김영철의 라디오에 타일러와 박준형 나와서 영어로 티키타카하는 영상 봤는데,

박준형 너무 웃기고, 영어 설명을 의외로 정말 잘해서 골랐답니다 :) 

 

출처: 유튜브

 

 

리얼클래스 19곰 테드 가격: 178,000원

리얼클래스 19곰 테드 후기 / 장 단점 / 리얼클래스 구매 꿀팁

 

구매 Tip

리얼클래스 정말 단편으로 구매해보기 잘했어요. 패키지보다는 단편으로 재밌어보이는 것 구매해 보시고 -> 패키지 구매하는 걸 추천 드려요!


19곰 테드 & 박준형 ?

19곰 테드는 사실 제가 안봤기 때문에 골랐는데요, 아는 컨텐츠면 그냥 넘길 것 같아서 일부러 모르는 영화로 골랐어요!

그리고 박준형이 좋은 건 영어설명을 의외로 ㅋㅋ 진짜 잘해요. 그리고 진짜 웃겨서 재밌어요!


리얼클래스의 장점?
1) 진짜 리얼 영어 알려줍니다. 이건 찐이에요!!I'm in high spirit (전 아주 많이 들떠있어요) 라는 문장이 있으면 이게 진짜 '리얼'로 현실에서 친구들이나 사람들끼리 쓰는지 알려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저 말 쓰면 외국인들은 피할거라고 ㅋㅋㅋㅋ 약간 연극 어투? 랍니다.
그래서 그냥 I'm so Jazzed 이렇게 쓰는게 낫다고 현실에서 쓰는 리얼 잉글리시를 알려주는 것이 정말 장점이에요.

2) 강사
무엇보다 리얼클래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들 강사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혼자서 달달 외워도 되지만, 독학하게 되면 이게 현실에서 진짜 쓰이는 영어인지 책에만 나오는 영어인지 구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위에 언급한 것과 중복되는 내용인데, 한국어도 잘하는 외국인 (타일러)이나 박준형, 에릭남 같은 교포들을 통해 살아있는 찐 영어를 강의해주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얼클래스 단점?

1) 비싸요

유명 셀럽들과 영상 저작권들이 있으니 비싼 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비싸요.

 

2) 단편 구매시 한 개의 컨텐츠만 학습 해야하다보니, 좀 지루한 감이 있어요!

   

 

아래 이미지는 제 구매 인증입니다.

 

 

그럼 리얼클래스와 유사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어플 추천해드릴게요!

 

리얼클래스 유사 어플 추천 - RedKiWi

제가 리얼클래스랑 같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바로 redkiwi (레드키위) 인데요.

리얼클래스보다 먼저 구매해서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리얼클래스와 비교할 수 밖에 없네요.

 

리얼클래스가 영어회화를 하는데 집중했다면, 레드키위는 보다 더 리스닝에 집중한 어플입니다.

 

 

요 레드키위 어플은 진짜 가성비 오집니다. 

아래 이미지는 리얼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제가 구매했다는 인증샷이구요.

 

 

가격은 제가 6개월 전인가? 구매해서 잘 생각안나서 어플 들어가봤더니 연간 29,000원, 월 2,417원이네요.
원래 이렇게 저렴했었나..? 저는 월 5,0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여튼 더 저렴해졌네요  

 

영어 강사도 없고 리얼클래스의 저작권있는 영상은 full 노출이 안되지만, 그래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작권있는 영상 가져오면 비싸니까.. 영화 예고편 컨텐츠들이 종종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렴한데 컨텐츠 구성 잘했습니다.

애니메이션/코미디/인터뷰/영화 컨텐츠 분류되어있습니다.

 

검색으로도 원하는 영상을 검색할 수 있어요

 

 

저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외 인터뷰 영상 , 테드 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미국/영국발음 선택해서 배울 수 있구요!

 

 

영상들으며 받아쓰기 가능하구요. 

받아쓰기 다 맞아야 다음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ㅎㅎ

 

그리고 이게 정말 이 어플의 가장 칭찬해 주고싶은 부분인데요,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면 원어민들이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 예시까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아, 리얼클래스는 AI가 발음인식해주지만

레드키위는 그냥 자신의 발음 녹음해서 영상이랑 비교해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리얼클래스 vs 레드키위 어플 비교

구분/어플 리얼클래스 레드키위
장점 - 딱딱한 영어강사가 아닌 교포/ 외국인 유명 셀럽들의 강의 
- 실생활에서 쓰이는 영어회화 
- 회화 중심
- 저렴한 가격 (월 2,000원대)
- 짧은 길이 영상 / 다양한 콘텐츠
- 미/영국 컨텐츠 선택 가능
-  리스닝 중심
단점 - 비교적 높은 가격대
- 단편 구매시 1개의 컨텐츠로만 공부해야함
- 강사 없음

 

 

※ 이 컨텐츠는 내돈내산 후기이며, 리얼클래스나 레드키위의 후원 일절 받지 않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