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광주에서 칼국수라는 단품 메뉴 하나로 오랫동안 장사를 이어가고 있는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를 먹어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는 경기도 광주에 2개지점 그리고 경기도 용인에 1개 지점이 있습니다. 이 3개 지점 중 아마 가까운 곳에 가시게 되겠지만 혹시 초월읍점과 목현동점 중에 어디를 방문할지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날씨가 구리구리한 날이면 칼국수가 땡기죠? 오늘은 그래서 목현리(목현동)에 있는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주차장 목현동 vs 초월읍  

 

 

 

 

목현동 점은 이배재로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2층 건물로 된 목조건물로 주차장이 넓습니다. 초월읍점도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주차장 크기만 비교하자면  목현동점이 더 크네요. 

 

목현동점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연중무휴 운영합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주차장 목현동 내부 

 

 

초월읍과 마찬가지로 목현동도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합니다. 또 좌식은 없으며 모두 테이블에 앉아야 하는 입식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이 뷰 입니다. 조금 지저분하긴 하지만 ;;; 목현동점은 나름 마운틴 뷰입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주차장 목현동 메뉴판/가격 

 

 

 

목현동점의 가격은 칼국수 8천원, 왕만두 6천원 입니다.

초월읍은 칼국수 8,500원, 왕만두 6,500원으로 500원으로 더 비싸네요. 아마 곧 나오겠지만 비빔밥의 유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목현동

 

 

 

 

김치와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초월읍과 다르게 여기는 비빔밥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는 초월읍에서 나오는 비빔밥과 바지락 칼국수입니다. 사실 그 비빔밥에 특별한 맛이 있는것은 아니기떄문에 나오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대신 목현동은 공기밥 무한리필로 셀프로 가져갈 수 있도록 비치해두었습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초월읍

 

 

 

초월읍과 목현동을 비교해보자면

 


김치: 목현동 >>> 초월읍
칼국수 :목현동 <<< 초월읍
서비스: 목현동 === 초월읍

 

 

일단 김치는 목현동 김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젓갈맛이 강한 겉절이였는데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고 밥과 함께 김치만 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칼국수는 목현동은 클로레라면이 함께 나오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바지락의 수나, 국물의 깊이는 초월읍이 한수 위였습니다. 초월읍이 바지락 해감이 더 잘되었으며 국물도 더 진했습니다.

 

서비스는 두 지점 모두 비슷해서 크게 논할게 없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칼국수 2개 지점 후기였습니다. 2개 지점 중 가까운곳에 가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이상의 후기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목현동 가는길/위치

 

 

 

 

밀토랑 바지락 칼국수 초월읍 가는길/위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