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오늘의 스타벅스 메뉴 추천은 바로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입니다. 스타벅스에서 다양한 메뉴를 먹어보았지만 이 차이티 라떼는 이전에 한번도 도 시도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원래는 공차 밀크티가 먹고싶었는데 주변에 공차가 없어 고민하던 중 스타벅스에서 밀크티와 비슷해 보여서 차이티라떼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란?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는 차이와 우유를 섞은 티 라떼 입니다. 그렇다면 차이란 무엇일까요? 인도에서는 짜이라고 불리는 이 차이는 인도에서 마시는 향신료가 섞여진 밀크티 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흔히 접하는 밀크티와 비슷하지만 스파이시한 향을 가미하고 계피 등 다른 향신료가 섞여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차이티 라떼는 핫/아이스 모두 있습니다. 겨울에 마시면 마치 크리스마스가 연상이 됩니다. 

 

가격은 5100원 입니다.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 영양정보 /카페인

따뜻한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 톨 사이즈 355ml의 영양정보 입니다. 먼저 칼로리는 200칼로리 이네요. 톨사이즈 따뜻한 카페라떼가 180칼로리보다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신기한 것은 아이스 차이티 라떼는 190 칼로리로 따뜻한 차이티 라떼보다 더 칼로리가 낮네요!

우유가 들어가다보니 6g의 단백질이 있으며 나트륨 70mg, 당류라 31g이 있습니다.

 

차이티 라떼 카페인이 들어갔는지 여부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 카페인은 70mg 수준입니다. 녹차의 카페인이 16, 아이스 카페라떼 카페인이 75이니, 차이티 라떼의 카페인은 커피와 동급으로 생각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 먹어본 후기 

 


색은 라떼와 같은 약간 베이지 색 입니다. 맛은 음...사실 한입 먹고 깜짝 놀랐습니다. 계피향 등의 향신료 스파이시한 향이 꽤나 강했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저는 "밀크티"를 기대하며 먹었기 때문에 더 놀랐던것 같습니다. 

만약 한번 더 먹을 건지 물어본다면 잘 모르겠습니다. 제 입맛엔 맞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특이한 향과 맛이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생각 날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 레시피

 

찾아보니 스타벅스 차이티 라떼에 샷 추가해서 먹거나 두유로 바꿔서 먹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앞서 말한것 처럼 카페인이 일반 커피만큼 높기 때문에 샷까지 추가하면 그날 잠은 다 잤겠어요 ㅎㅎ 두유로는 바꿔서 먹어보고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