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안녕하세요 종종 주민등록등본(초본) PDF파일 서류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알뜰교통카드 회원 가입을 하는데 거주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파일을 등록하라고 하더라구요,

이럴때 어떻게 등록하시나요?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서류를 발급받은 뒤 프린트해 스캔하는 방법인데요,

프린트 없이도 PDF파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처럼 프린트기가 없는 분들도 주민등록등본을 PDF파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법 - 정부 24 

 

 

먼저 정부24 웹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정부 24를 인터넷에 검색해주시면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에 들어간 뒤 맨 첫 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주민등록등본"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 서비스를 찾지 못하셨다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라는 검색란에 발급받으시고자 하는 서류이름 - "주민등록든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을 입력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무료로 발급받는 법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근처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으면 1통에 400원입니다. 만약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이 아닌 이해관계인의 등본(초본)은 500원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주민등록등본은 무료에요! 

 

발급 신청을 하면 즉시 발급됩니다.

여기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정보 입력하기

주민등록상의 주소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눌러준 뒤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프린트 출력하기

 

그 뒤 프린트 출력을 눌러주세요.  저는 프린트 출력을 이미 눌렀던 상태라 "처리상태"에 "처리완료"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에 프린트 출력 버튼이 있을거에요!

 

 

 

 

문서 출력화면에서 인쇄 누르기

 

발급된 문서를 보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그 뒤 오른쪽 위에 "인쇄"를 눌러줍니다.

프린트 출력 없이 PDF파일 만드는 방법이라고 해놓고 프린트 출력을 누르라고 해서 의아하시겠지만 일단 프린트 출력 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주민등록등본을 PDF로 저장하기

 

그 뒤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눌러주고 저장경로를 선택하면 끝!

파일이 PDF로 저장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인쇄하지 않고 PDF로 저장되었습니다. 

 

 

PDF파일을 열어주면 JPG나 PNG 등 이미지 파일로도 저장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부탁드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