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K드라마 머선일이죠? 오징어게임에 이어 또 난리났습니다.

2021년 11월 20일 TV쇼 부분  월드 1위했습니다. 

참고로 어제자 오징어게임 2위...!! 

출처: flixpatrol.com

 

지옥 얼마나 재밌길래 이렇게 1위했을까요?

hellbound - 지옥행, 지옥에서 벗어날 수 없는 

부산행, 염력을 만든 감독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대박.

부산행 짱잼인데... 외국인들이 부산행 재밌다고 극찬했는데 지옥도 인기 쩔겠네요.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지옥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시즌1은 모두 6회차로, 회차별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후기 (커뮤니티 줍줍)

<긍정적 반응>

"지옥 존잼" "피폐하고, 어둡고 고어함, 그리고 연기파티임, 존잼" "어설픈 연기가 하나도 없음"

"김현주 액션 존멋 박정민 연기 존잘"

"종교라는 소재가 흥미롭다. 세계적으로도 종교관련 충분히 먹힐만하고 ㅇㅇ 우리나라 오리지널드는 손이 하나도 안가서 안봤었는데 오로지 사이비 종교 소재가 궁금해서 처음으로 봄 ㅋㅋ 몰입해서 앉은자리에서 다봤다"

"유아인 캐릭터 오짐, 연기 제정신 아님"

"대박이다. 이거 꼭 봐 감독이 자기 염세주의 하나도 안숨기고 마구 집어넣어서 어둡긴 한데 보고 나서 계속 생각나 미쳤나봐 또보려고"

"잘만들긴 했어. 그냥 잔인한게 아니라 시연당하는 사람의 고통이 나한테까지 전달되서 너무 끔찍했어. 전달력 좋더라. 여운도 남고 생각도 많아지는 작품임"

"볼만함". "대박임. 하이퍼리얼리즘 장난아님..." "어제 밤새고 봄. 스토리가 신선하고 재밌음"

"지옥 레알 돌았음" "6화까지 단숨에 봄. 피튀겨서 잔인하긴 한데 흥미진진" "흡입력 장난아님"

"솔직히 진짜 잘만듦. 지금 보고 나서 여운 계속 남아. 조만간 다시 정주행한다" "개재밌음. 1화부터 6화 논스탑"

"방금 다 봤는데 이거 너무 잘 만들었다. 엔딩 뭔데 와 넘 잘만듬 세계관 미친다"

"나 너무 재밌어서 댓글 달게 되네. 이렇게 심장 쫄깃쫄깃하게 본 드라마, 영화 진짜 오랜만이다. 베개 줘 뜯으면서 봄.."

"개인적으로 수작이라고 생각하나, 호불호 갈리겠더라"

"4-6화가 찐이다. 2-3화가 좀 루즈한데 제발 봐라..." "1화 노잼이길래 아 너무 기대했는데 아쉬워서 유튜브로 3화까지 정리된거 보니까 너무너무 재밌어서 4화부터 쭉달림 6화가 찐이다."

 

 

 

 

<부정적 반응>

"난 좀 의아한 부분 많아서 이상했는데, 재밌게 본 사람들 많네.. 근데 연기는 박정자역분 개쩔어서 다른사람들 연기 기억안남. 연기는 다들 쩜"

"무서운거 잘못보는데 혼자도 볼수있고 대신에 넘 빡치는 장면이 많아 열불터짐. 넷플릭스에서 딱 흥미끌기 좋은 소재임. 원작은 못봄"

"기대가 높아서인지 별로였음"

"마지막화 보고 울었다. 발암 고구마 드라마"

"난 노잼이지만 흥했으면 좋겠다"

"재밌긴 한데... 한 화 끝날 때 마다 후유증있음..." 

"난 고구마라 중간에 하차함. 현실과 다를 거 없이 나쁜 새끼들이 득세하고 계속 깝깝해서 더빡쳐서 꺼버림. 나쁜 놈들에 대한 사적인 복수 속시원하게 생각하면서 도덕을 따지는 철학적 주제일거라 생각하면 개실망할거임"

"원작보지 말고 봐야 재밌더라.." 

"난 생각보다 그냥 그랬음 좀 허무하달까..." "넷플지옥 기다리다 원작봤었는데 괜히 봤음. 원작 알고 보니 넘 지겨움" 

"3,6화가 짱임. 근데 불필요한 폭력이 너무 보기 힘들었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vs 지옥 후기

"난 솔직히 지옥이 오겜보다 좋았음"

"존잼임. 오징어게임처럼 비현실적인데 현실적임"

"개인적으로 오겜보다 재밌게봤음. 근데 또 오겜보다 너무 어려워"

"난 오겜도 와 미쳤다 하면서 봤는데, 지옥 이것도 와 뭐지 이거 미쳤다 하면서 봄" 

"난 오징어게임보다 더 재밌게 봤어. 오겜은 며칠걸려 한편씩 보고 이건 어제 몰아서 다 봤거든"

"오겜보다 뭔가 신선해"

"난 오겜은 도저히 다 못보겠던데 지옥은 한번에 몰아봄. 기독교인이지만 신에 대한 의견이 다르긴해도 그걸 떠나 참신하고 사람들 반응은 레알 현실적이기도 하고 인간성에 대한 고찰이 있어서 잼났음"

"어떤 미국인 후기 댓글이 인상적이었음. 오겜은 내 뇌를 옆사람에게 주고 봤다면, 지옥은 옆사람꺼까지 빌려봐야하는 느낌이라고"

 

 

 

지옥 잔인할까? 후방주의 필요할까?

1화만 폭력적이고, 토막살인 없고 던지거나 산 채로 태운다네요.

찢어발기고 관통하고 찢기는 것이 피랑 살로 묘사되나 장기는 안나온다고 합니다.

덱스터나 한니발 급으로 잔인한게 아니라 폭력적으로 잔혹하다고 하네요.

폭력 수위(산 채로 불에 태워죽이는..)가 높긴한데, 내장 튀어나오거나 그런 장면은 없다고 합니다. 

 

야한장면 없어서 후방 주의 필요없답니다 ㅋㅋ

 

 

후기 정리하자면, 연기 다들 존잘이고, 스토리 신선하고, 3-6화가 찐이다.

원작 보지말고 봐야 재밌다. 호불호 갈릴 수 있다.

오징어게임보다는 한번에 몰아봤다. 고어물처럼 잔인하기보다는, 폭력수위가 높다. 잔혹하다.

 

 

참고로 지옥은 수익 나누는걸로 계약 & 시즌2 확정이라네요.

흥해라 K콘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