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피로. 그냥 회사다니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인데요.

나이가 들다보니 어렸을 때처럼 늦게까지 술 퍼먹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만큼 체력이 떨어지다보니 업무에 집중도 안되구요!

 

그래서 영양제를 꼬박꼬박 먹는데요, 직장인이 섭취하면 좋을 영양제들 추천합니다.

 

1. 오메가3 - 혈액순환 & 기억력 개선
오메가3는 직장인이 꼭 섭취하면 좋을 건강기능식품원료입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고 혈전(피떡)으로 인해 혈액의 흐름이 막히는 것을 예방합니다.
또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답니다.

Pixabay 제공

또, 오메가3는 뇌세포도 건강하게 합니다.
두뇌의 60%는 지방이고, 이 지방의 20%를 DHA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또, 오메가3를 구성하는 DHA가 뇌세포 재생하는 주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오메가 3의 장점은 혈액순환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철분 보조제 (여성 필수!)

직장인분들 다이어트하느라 양 적게 먹을텐데, 그렇게 식사 불충분하게 먹으면 빈혈 생깁니다.

근데 빈혈생기면 무엇이 안좋냐..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또 불규칙적인 심장박동이나 숨이차고 가슴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위에 말했듯이 식사를 거르면 혈액소실로 빈혈 위험도가 높아지는데요, 철분보조제 먹는 것으로도 충분히 빈혈을 막을 수 있어요. 그리고 빈혈의 경우, 비타민C가 체내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해서 저는 보통 비타민C와 함께 철분보조제를 같이 먹고 있답니다!

 

다만..안좋은 건 변비가 걸린다는 것...ㅠㅠ

 

 

3. 비타민C

Pixnio 제공

적어도 비타민C는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의외로 비타민C의 우수한 효능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비타민C는 철분과 함께 탄력있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콜라겐을 생성합니다. 또 비타민 C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한답니다. 그 뿐 만이아니에요, 비타민C는 체내에 바이러스나 세균침입을 막는 백혈구의 기능을 높여,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억제는 물론, 해독과 지방연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비타민C 매번 챙겨먹긴하는데 이렇게 많은 효능있는지 새삼 깨닫네요.

게다가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는 필요량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과량 섭취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다만 한꺼번에 섭취하지 않고 하루에 몇 차례로 나누어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