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오늘은 필립스 서비스 센터 이용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필립스는 드라이기, 에어프라이어, 면도기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이죠?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저 또한 많은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사용하다보면 한번쯤 고장날때가 있습니다. 그때 적절하게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면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겠죠? 만약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지 못한다면 일단 어디에 수리를 맡겨야할지 모르겠고, 또 맡겼다고 하더라도 정품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 제품이 더 빠르게 고장날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전자제품을 구매할때 A/S에 대한 부분도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필립스 드라이기가 고장나 필립스 서비스 센터 수원점에 방문했는데 결국 수리를 받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미리 알아두어서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낭패를 경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일단 제가 사용했던 제품 모델은 아래입니다.

 

 

필립스 써모 프로텍트 전문가용 헤어드라이기 HP8246  

 

 

 

 

 

 

 

 

 

필립스 서비스센터 위치 

 

 

필립스 서비스 센터는 전국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에 손쉽게 '필립스 서비스 센터'로 검색하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가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그보다 필립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서비스 센터를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서비스 센터 별로 취급하는 제품 종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필립스 서비스 센터 위치 안내 서비스 화면입니다. 제품 그룹과 주소를 입력하면 그 제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알려드리고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필립스 서비스보증 기한 확인하기: 내 제품은 수리 받을 수 있을까?

 

이 것을 꼭 놓치지 않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증기간이 지나게되면 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유료로, 돈을 내고 수리를 받고 싶다고 말해도 절대 해주지 않더군요. 

 

필립스 개인 가전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입니다. 2년동안 무상의 보증기간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2년이 지나면 무상 뿐만 아니라 유상의 수리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때 구매 영수증, 내가 구매한 일자를 증비할 수 있는 자료를 꼭 가겨가시길 바랍니다.

 

만약 저 처럼 그 구매 영수증을 찾을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 경우 해당 제품 번호의 제조일(제조번호)로 부터 6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즉 제조한지 2년 6개월이 지난 제품이라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없게됩니다.

 

제가 구매한 드라이기는 제조된지 3년이 되어 결국 수리를 받지 못했습니다.

 

필립스 서비스센터 준비물

 

필립스제품을 수리받기 위한 준비물로 앞서 말했던 구매영수증이 필수입니다. 만약 없다면 제조일 기준으로 계산되니 꼭 가져가는 것이 이득입니다.  또한 수리받을 제품도 잊지 않고 가져가야 겠죠? 

 

 

 

 

필립스 서비스센터 이용시간 

제가 방문했던 필립스 서비스 센터 수원지점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단축근무 하며 주말 및 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토요일 단축근무 하는 점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 

주말 및 휴일 운영 안함 

 

 

필립스 서비스센터 수원지점 위치/이용기

 

 

필립스 서비스 센터 수원지점은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독병원 장례식장 바로 옆 입니다. 

 

 

 

아래와 같이 앞에 잠깐 주차할 곳이 있습니다만 차가 만차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골목에 잠깐 주차를 하고 다녀왔습니다.

 

 

 

 

도착하면 번호표를 뽑습니다. 기다리고 순서가되어 번호표 호출을 받으면 상담원에게 제품과 문제점을 이야기 하면 되어요!

 

 

 

 

 

한쪽 벽면에는 아래와 같이 필립스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도 하고있었습니다.

 

 

 

 

 

저는 결국 수리는 받지 못했지만 다른 분들은 꼭 주의사항 알고있어 낭패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