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KBS수신료 혹시 얼마인지 알고 계시나요? 2021년 KBS수신료는 월 2,500원입니다.

 

나는 수신료를 낸적이 없는데?!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따로 수신료를 내지 않아도 자동으로 부과, 납부하고 있기 때문이죠, 바로 전기요금 청구와 함께요! KBS수신료는 1994년 10월부터  TV보유와 상관없이 50킬로와트 이상의 전력을 사용하면 TV를 사용했다고 보고 자동으로 전기요금 청구에서 합산해서 TV수신료를 청구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요즘 OTT플랫폼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집집마다 TV가 없는 곳들도 있다는 사실이죠, 저 또한 집에 TV가 없는데요, TV가 없음에도 수신료를 내고 있었다니 너무 억울합니다! 또 IPTV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KBS송신을 받지 않기 때문에 납부할 필요가 없죠!

 

그래서 오늘은 KBS수신료 안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 지금까지 냈던 금액도 환불 받을 수 있으니 꼭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KBS수신료 해지 방법 

 

1. 한국전력공사에 전화 

 

납부기관인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에 전화합니다. 

 

한국전력센터 고객센터 : 국번없이 123 

 

2. 상담원을 연결한 뒤 TV가 없으니 KBS 수신료 납부 중단 및 환불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다만 환불은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그 보다 더 긴 기간은 KBS에 연락을 해야한다는데요, 저는 아직 해보지 않았습니다.

 

3. 입금된 금액을 확인합니다.

 

요청하고 늦지 않은 기간에 환불금을 입금해주셨어요! 앞으로 오는 전기 청구서에도 KBS수신료가 청구되지 않았음을 확인했습니다.

 




 

KBS수신료, 송신받지 않는다면 꼭 신청해서 납부 중단하고 환불 받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