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카카오뱅크 저금통 기능 다들 활용하시나요? 이 기능 좋아서 추천해봅니다 ㅎㅎ

카카오뱅크 저금통이 뭐냐면요. 카카오뱅크 계좌와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저금통에 자동으로 저축되는 서비스인데요 :)

잔돈을 모아 최대 10만원까지 알아서 저축해준답니다. 기본 금리는 연 2.00% (2021.07.19기준, 세금 공제 전 기준입니다)

매월 이자도 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페이지
출처: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페이지

 

특히 카카오뱅크 저금통 기능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동전모으기 서비스와 자동모으기 서비스 입니다. 둘의 차이점이 뭐냐구요?

카카오뱅크 동전모으기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1천원 미만 잔돈을 저금통에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저축 주기는 매주 월요일 ~ 금요일이구요, 공휴일과 상관없이 매일 저축 금액은 연결된 입출금 통장의 전일자 최종 잔액의 1천원 미만에 해당하는 금액이 저축됩니다.단, 저축시점 연결된 입출금 통장의 잔액이 1천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을 실시하지 않구요. 가입 시점에 선택한 입출금통장은 가입 이후 변경이 불가하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모으기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최근 6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분석하여 매주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축 주기는 매주 토요일이구요. 저축 금액은 입출금 통장의 최근 6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분석하여 산출된 1천원 이상 5천원 이하의 금액이 저축됩니다. 단, 연결된 입출금 통장의 잔액의 전주대비 증감 여부, 향후 추가적인 잔액 변동 여부에 따라 저축 금액은 매주 변경될 수 있구요. 저축 시점 연결된 입출금통장 장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동전모으기 기능과 동일하게 가입 시점에 선택한 입출금통자응ㄴ 가입 이후 변경이 불가하구요. 

 

가입 제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하며, 1인당 1개만 보유 가능하구요. 모임통장서비스를 이용중인 입출금통장은 저금통 가입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보통 자주 사용하시는 입출금 통장에 백원 짜리 모으시나요? 모으지 않는다면 저금통 기능 꼭 사용해보세요!! 저는 작년에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해놓고 잊고 있었는데요, 1년이 넘어 406일이 지난 지금, 지폐 한 장이 모였더라구요!! 정말 티끌이긴 한데, 생각하지도 못한 선물 받은 기분이었어요 ㅎㅎ 그래서 만일 은행의 잔돈 모으기 기능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동전모으기 기능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연 2.00% 이구요. 이자 지급 방법은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 계산 방법은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 받구요.

 

 

 

정말 미비하지만, 열심히 모아서 10만원 한 번 만들어보겠습니다 ㅎㅎ 1년에 1만원이면 10년 걸리는 것 아닌지.....(긁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