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노마드의 라이브러리

오늘은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 면회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 소개

강남 세브란스는 세브란스 병원의 분원 중 하나입니다. 세브란스 병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입니다. 1885년 알렌 선교사님이 우리나라에 세운 광혜원(제중원)이 세브란스 병원에 모태입니다. 기독교 선교사님이 세운 병원인 만큼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중단되었지만 매주 병원 내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병원 곳곳 그리고 수술실에도 성경 문구가 적혀져 있습니다. 또 매년 의료 선교로 한국의 선도적인 의료기술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세브란스 병원은 신촌, 강남에 위치하며 최근 용인에 세브란스 병원을 개관했습니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 위치

 

•강남 세브란스 병원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211 (도곡동) 강남세브란스병원 입니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 지도 - 아래와 같이 조금 애매한 곳에 위치합니다. 한티역에서 빠른 걸음으로 10분정도 소요되지만 오르막길이 있어 노약자 분들은 힘드실 수 있습니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 셔틀버스

그래서 병원에서는 각 역마다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곡역, 한티역에서 타는 셔틀버스 입니다. 

 

 

 

매봉역, 역삼역, 비자검진센터에서 타는 셔틀버스 입니다. 

 

SRT수서역에서 타는 셔틀버스 입니다. 

 

 

 

 

강남 세브란스 면회시간

 

•일반병동 면회시간

평일: 저녁 6시~8시

주말/공휴일: 오전 10시~오후12시, 저녁 6시~8시

 

중환자실 면회시간

오전 8시 30분~8시 50분, 저녁 6시~6시 20분

 

신경외과 중환자실 면회시간 

오전 8시 ~ 8시 20분, 저녁 6시 ~ 6시 20분

 

신생아실 면회시간 

오후 12시 ~ 12시 20분, 저녁 6시 ~ 6시 20분

 

위 시간에 병동 면회가 가능한데요, 지하1층, 1층에서 환자가 내려오면 만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통합 병동 환자라면 원칙적으로는 면회가 금지되나 짧은 시간 잠깐 오는 것을 제지하지는 않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보호자 출입증을 갖고있으면 일정 층 이상 접근하는 것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ㅠㅠ 

또한 중환자실의 면회는 전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때문에 위 면회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병동 면회가 아닌, 1층이나 지하1층에 환자가 내려온다 하더라도 외부인의 출입이 금지되기 때문입니다.

외부인은 병원의 외래 진료 시간에 병원 출입이 가능하지만, 외래 진료가 없는 시간에는 병원 출입 자체가 불가합니다. 

 

•외래 진료 시간

평일: 08:30 ~ 17:30

토요일: 08:30 ~ 12:30

일요일, 공휴일: 휴진 

 

 

 

강남 세브란스 출입 방법/절차 

 

코로나시기 강남 세브란스 출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통합 출입구 도착 - 온도체크/문진 등록 - 출입증 발급하기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1. 코로나로 지금은 출입문을 하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2동 지하1층입니다. 병원에 도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쪽 출입구로 가게될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 사람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2. 도착하면 온도체크르 하고 키오스크로 문진을 등록해줍니다. 만약 환자라면 카카오톡으로 사전 문진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문진표를 작성 하면 생성된 큐알코드만 간단하게 찍으면 돼 시간이 훨씬 단축됩니다. 

 

 

왼쪽은 문진을 지금 등록하는 줄, 오른쪽은 미리 사전 등록한 사람들을 위한 줄입니다. 

 

 

 

문진등록하는 키오스크입니다.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직원분이 상주해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을 발급해줍니다. 이 출입증은 분실하면 안되고 병원에 있는 동안 꼭 갖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분실하면 병원 밖 외출 후 다시 출입할때 다시 발급해주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